주식투자, 경제

(공모주 상장) 일진하이솔루스 공모가 및 상장 첫날 상황 따상

모두의필승 2021. 9. 1. 12:04

수소연료저장 솔루션 전문기업 일진하이솔루스가 1일 코스피 시장에 입성했습니다. 수소차 중장기 성장성, 상장 당일 적은 유통물량 등을 감안했을 때 '따상(공모가 2배에서 시초가가 형성된 후 상한가)'에 대한 기대감이 컸습니다.

결과는 어떡게 나왔을까요

 

일진하이솔루스 공모가 및 일진하이솔루스 상장 성적을 공유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어주시면 일진하이솔루스 공모가 및 일진하이솔루스 상장 성적을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일진하이솔루스 공모가 및 일진하이솔루스 상장 성적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의 문서로 알아봅시다.

 

일진하이솔루스 공모가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일진하이솔루스 공모가는 희망 밴드 최상단인 3만4300원으로 결정됐습니다. 일진하이솔루스는 당초 공모 희망가액을 3만300~3만7300원으로 설정했으나 금융당국이 공모가 산정과 관련해 구체적인 근거를 요구하면서 공모가 희망 밴드를 2만5700~3만4300원으로 8%(상단 기준) 낮췄습니다.

 

기관 수요예측에서는 국내외 기관 1611곳이 참여해 경쟁률 1471대1을 기록했습니다. 일반 투자자 공모주 청약에서는 증거금 36조6830억원이 몰렸었습니다.

 

일진하이솔루스 상장 첫날 성적

일진하이솔루스 시초가는 공모가(3만4300원)의 두 배인 6만8600원에 결정됐습니다. 이후 주가가 가격제한폭까지 오르며 ‘따상’(공모가 2배로 시초가 형성 후 상한가 기록)에 성공했습니다. 따상 가격은 89,100원 입니다.
 

 

일진하이솔루스 차트
9월1일 일진하이솔루스

 


일진하이솔루스는 수소연료탱크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수소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지난 2011년 일진그룹에 인수된 이후 2013년 현대자동차의 세계 최초 양산 수소차인 ‘투싼ix’에 수소탱크를 공급하고 있고, 2018년에는 ‘넥쏘’에도 공급하기 시작했습니다. 앞으로의 주가 방향이 궁금해지는 종목입니다

 

공모주는 신규 상장을 통해 많이 투자자들에 관심을 받습니다. 하지만 공모를 통하지 않고 상장 첫날 매매를 한다면 반드시 유의  하셔야 하는 것은 공모를 받은 투자자의 이익 실현 물량을 생각하셔야 합니다.

 

공모주가 반드시 따상을 가는 것이 아닙니다. 충분히 분석하시고 안전한 매매를 하셔서 소중한 자산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일진하이솔루스 공모가 및 일진하이솔루스 상장 성적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문서가 유용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