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경제

(특징주)에이치엘비 코스닥 시총 2위- 상승이유와 향후 전망

모두의필승 2021. 9. 2. 12:59

안녕하세요 모두의필승 입니다. 오늘은 코스닥 시총 2위 종목인 에이치엘비 주가 에 대해서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2020년 9월 고점을 찍고 하락하기 시작해 주주분들에 가슴에 피멍이 들게 했던 에이치엘비가 최근들어 장중 전고점을 돌파하며 회복하여 코스닥 시총 2위에 올랐습니다. 더불어 에이치엘비 생명과학도 많은 상승폭을 그리고 있습니다.

1년 가까이 맘 고생하시며 잘 버티신 주주분들 축하드립니다.

 

최근 코로나19 이후 바이오 관련주의 강세와 또 깊은 조정이 있었습니다. 바이오 관련주는 변동폭이 크다는 것을 항상 염두해 두시고 자신에 성향에 맞다면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에이치엘비 일봉차트
2021년 9월2일 에이치엘비

 

상승이유

에이치엘비는 지난 18일 베트남에서 임상3상을 진행 중인 나노젠의 코로나19 백신 '나노코박스'의 글로벌 권리를 인수한다는 소식을 전한 이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상용화를 앞둔 나노젠의 '나노코박스'는 예방효과가 최대 96.5%에 달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온 바 있습니다.

 

에이치엘비는 8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리는 폐암과 기타 흉부악성종양에 특화된 세계 최대규모의 학술대회로 매년 전세계 100개국 이상에서 7000여명이 참가하는 권위있는 학회다.세계 폐암학회(WCLC2021)에서 글로벌 판권을 보유한 리보세라닙(중국명 아파티닙)과 면역항암제, 세포독성항암제의 병용치료 임상결과 2건을 구두 및 포스터로 발표한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향후전망

에이치엘비 주가의 향후 전망은 어떡게 될까요? 14일에 열리는 세계 페암학회에서의 치료제의 임상결과에 주목해야 겠습니다. 일봉상 68,500원 이상에서 안착하게되면 약간의 조정과 함께 추가 상승이 예상되지만,

단기간 높은 상승을 한 종목은 항상 리스크가 높다는 것을 염두해 두시고 신규 진입시 보수적으로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주식은 계속 오르지도 내리지도 않습니다. 항상 상승과 조정, 하락과 조정, 이런 파동을 만들면서 방향을 정합니다. 달리는 말에 올라타라는 격언이 맞을 때도 많지만. 투자 경험이 많아질 수록 실패시 자산의 손실이 크다는 것을 경험하셨을 겁니다. 주식은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잃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에이치엘비 상승이유와 향후전망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이 글이 유용했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